미국 샌프란시스코 자율주행 택시 운행 투표

아래 글은 ‘더 밀크’ 기사를 가져온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더 밀크는 미국 경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전달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제가 계속 팔로우 하고 있어요.

지금 샌 프란시스코 시내에서는 구글 웨이 모, GM크루즈의 로보 택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1년 전까지는 잡은 밤에만 돌아 왔는데 요즘은 낮도 주행합니다.운전석에 사람이 없는 차가 스스로 움직이는 모습을 실제로 보면 신기함을 넘고”충격”을 받습니다.미래에 온 것 같기도 합니다.이 차를 타고 보면 처음의 5분은 “이것이 잘 작동하는지?”와 불안도 있지만 곧 사람이 운전하는 것과 변하지 않다고 느낍니다.장애물에 조우하면 멈추고 비보호 좌회전도 어렵지 않는 걸 보면 놀라움입니다.실제로 찍은 영상은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더·우유 TV의 사람 자기 파괴자들로 공개했습니다.) 빠르게 확산되면서 자동 운전 차가 시내를 “점령” 하면 어떨까요?별 일 없는 작은 장애물도 그칠 차가 오히려 정체를 유발하는 건 아니죠?-바의 운전수도 없게 되지 않을까요?이런 생각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샌 프란시스코는 이달 말, 요금을 받는다”상업용”로보 택시가 24시간 시내 여기저기를 다니도록 하는 투표를 할 예정입니다.위원들이 결의안을 승인하면 샌 프란시스코는 24시간으로 택시가 돌아다니는 최초의 도시가 될 거예요.투표 결과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약 10년 전에 Uber와 Airbnb등 공유 경제 모델을 처음으로 합법화시켰고 혁신 산업을 일으킨 샌 프란시스코가 다시 현실을 뛰어넘는 제도를 도입할지, 아니면 시민 사이에 광범위하게 퍼진 로보 택시”안전”과 “프라이버시”우려를 받아들이게 될지 주목됩니다.https://themiilk.us4.list-manage.com/track/click?u=e1e73f48c1c799f7aa2410f8d&id=8e487d939c&e=9e2d838707자동 운전 차를 앞두고 있습니다.샌 프란시스코에서 승인되면 곧 다른 도시도 이 경쟁에 뛰어드는 수밖에 없고 한국도 달라지지 않을까요.위 기사에 의하면, 샌 프란시스코는 7월부터 24시간 운행의 확장에 대한 투표할 예정이었지만 여러 문제로 2차례 연기되고 8월 말 중에 투표할 계획이라는 것입니다.”California Public Utilities Commission(캘리포니아 공공 시설 위원회)는 이달 회사가 확장하는 승차 요금을 물리도록 투표할 예정입니다.안전 문제로 투표가 2차례 연기되었습니다.”[출처]샌 프란시스코와 자동 운전 차| 작성자 ForestOrTree가 28일(현지 시간)미국 NBC방송은 “미국 샌 프란시스코 교통 당국이 미국 자동 운전사 크루즈와 웨이 모기가 진행 중인 로보 택시 서비스의 확장 계획을 승인하지 않도록 캘리포니아 공공 시설 위원회(CPUC)에 요청했다”고 보도했다.(조선일보 기사)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3/01/30/LUH66HDLLNFQ7K76WHF7B6KHJU/

자율주행 택시 또 브레이크 걸렸어… 미 샌프란시스코, 확장반대 자율주행 택시 또 제동 걸린 미 샌프란시스코, 확장반대 규제당국에 크루즈 웨이모 서비스 계획 축소 요구 www.chosun.com

여러가지 기사를 체크하고 보니 아직 승인을 받기 어렵다고 보였습니다.반대하는 시민도 많습니다.중국에서 바이두가 여러개의 도시에서 자동 운전 택시 운행을 승인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미국도 기술 경쟁에서 중국에 뒤지지 않을까 우려하는 곳이 많아 이러한 경쟁에 적극 참여하고 있지만 기술적인 문제가 계속 발목을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뉴스에 의하면, 애완 동물과 부딪치며 긴급 출동 소방차를 막고 버스를 뒤에서 들이받는 등의 문제가 드러나면서 실제로 교통 체증을 일으키는 사례가 많이 보고되고 있다는 것입니다.그러나 실제로 이러한 운행을 하지 않으면 문제를 고치기 어려운 점도 있겠지.중국은 많은 문제가 있더라도 당국이 추진하면 운행이 가능하겠지만, 미국은 어렵지요.심한 자동차 경쟁에서 우위에 서기 위한 각국의 노력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한국은 아직 운전자가 탑승하는 자동 운전 택시만 시험 운행하고 있으나 복잡한 서울에서 운행이 가능한 수준으로 되려면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어요.이 주제는 앞으로도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